브이알애드, NS_C & RS_D 태국·남미·중동 해외시장 동시 진출 추진

입력 2023-12-26 10:39   수정 2023-12-26 10:40



가상현실 의료교육 시뮬레이터 전문회사 브이알애드(VRAD)는 자사의 간호술기 실습 시뮬레이터 제품인 NS_C 및 구강방사선 시뮬레이터 RS_D가 해외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6일 밝혔다.

NS_C는 핵심간호술기의 절차를 학습할 수 있는 가상현실 기반의 핵심간호술기 시뮬레이터이다. 총 17종의 간호술기를 간호준비실, 병동 등 가상의 임상환경에서 관련 의료기기를 사용하여 실습할 수 있다. RS_D는 가상현실 기반 구내, 구외 방사선 촬영 시뮬레이터로 방사선에 노출될 필요없이 방사선 촬영을 실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.

브이알애드는 태국, 남미, 중동 동시 진출을 추진 중이다. 태국의 SINI ASIA사와 AID HARBOR 사와의 판권계약을 통해 태국을 비롯하여 인도네시아, 말레이시아, 필리핀, 캄보디아 등 동남아 10개국과 판매 교두보를 마련했으며 칠레, 멕시코, 브라질, 아르헨티나 등 남미지역의 진출에도 착수했다.

또한 아랍에미리트의 샤르자(SHARJAH) 대학과 공동으로 아랍에미리트 정부의 국책개발비 지원을 받은 RS_D 제품의 공급을 위한 공동협력 역시 확정 지었다. 사우디아라비아의 공공 의료 기관 킹 파하드 의료 시뮬레이션 센터(King Fahad Medical simulation center)와 사립 의료 기관인 킹 파이살 전문병원&리서치센터(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& Research Center)에 제품 공급을 협의 중이며 킹사우드대학교(King Saud University)와도 접촉 중이다.

브이알애드 관계자는 “몽골 몽골국립의과대학 MNUNS 역시 브이알애드의 간호실습 시뮬레이터인 NS_C 제품의 채택을 목전에 두고 있다”라며 “2024년에는 미국을 비롯한 일본, 중국, 인도 등 빅 4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인도의 경우에는 인도 치의방사선학회인 IAOMR2023에 참여, 벵갈루루에 위치해 있는 엠알 암베드카르 치과대학 및 병원(M.R Ambedkar dental college & Hospital) 학교에서 학생들이 제품을 체험하고 제품 관련 발표를 진행했다”고 전했다.

한편, 브이알애드는 최근 이화여자대학교 및 아주대학교와 함께 개발한 중환자 처치 연계 교육을 위한 새로운 VR 시뮬레이터인 IP_T(아이피_트라우마)와 다양한 호흡기 환자 관련 기기의 조작법과 알람 대처 실습을 체험해볼 수 있는 NS_E 제품을 런칭했다.

한경닷컴 뉴스룸 open@hankyung.com

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